Make a habit

안녕하세요. 제이콥입니다.

제가 서비스를 하나 기획하고 개발중입니다.

홍보도 하고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싶어 글을 씁니다.


동기

이번 새해에 좋은 서비스를 발견했습니다. 챌린저스.

챌린저스는 자기가 도전하고 싶은 일에 돈을 걸고, 목표를 달성하면 상금을 주는 것입니다.

도전하는 일은 매일 아침 6시에 일어나기, 매일 일기 쓰기, 주 3회 헬스장 가기 등 다양합니다.

아래 사진은 챌린저스 앱의 설명입니다.

<사진 – 챌린저스 설명>

아래 글은 뉴스에서 가져온 챌린저스 설명 글입니다. (https://platum.kr/archives/113808)

챌린저스는 각자 원하는 목표에 돈을 걸어 목표 달성을 도와주는 앱 서비스다. 사용자들은 주 5회 책읽기, 주 3회 헬스장가기 등 목표를 정하고 원하는 금액을 베팅한다. 그리고 2주간 같은 목표를 선택한 사람들과 목표를 수행하면서 인증샷을 남긴다. 2주 뒤 목표달성률이 85% 이상이면 참가자는 걸었던 돈을 모두 돌려받는다. 목표달성률이 100%면 추가 상금도 받을 수 있다. 85% 이하면 달성률만큼만 돌려받는다. 참가자들이 받지 못한 돈은 목표달성자에게 상금으로 지급된다.


저도 2주동안 해봤습니다.

이 앱 덕분에 2주동안 주5일 영어 3문장쓰는 것을 하루도 안빼먹고 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 – 영어 3문장쓰기>


 


Make a habit

돈을 걸고 상금을 받기위해 꾸준히 챌린지를 한다.

이걸 본 순간, 스팀과 연동하면 좋겠다 생각했습니다.

이 서비스를 벤치마킹해서 스팀 Dapp으로 만든다면..

건전하면서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멋진 앱이 될거라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서비스

사용자들은 주 5회 책읽기, 주 3회 헬스장가기 등 목표를 정하고 원하는 금액을 베팅한다. 그리고 2주간 같은 목표를 선택한 사람들과 목표를 수행하면서 인증샷을 남긴다. 2주 뒤 목표달성률이 85% 이상이면 참가자는 걸었던 돈을 모두 돌려받는다. 목표달성률이 100%면 추가 상금도 받을 수 있다. 85% 이하면 달성률만큼만 돌려받는다. 참가자들이 받지 못한 돈은 목표달성자에게 상금으로 지급된다.

방법

사용자는 참가하고 싶은 챌린지를 정한다.

앱을 통해 쉽게 자신의 목표를 수행하면서 인증샷을 남기고, 남긴 인증샷을 인스타, 스팀에 공유 할 수 있도록 한다.


보상

두가지의 보상 방법을 생각중입니다.

  1. 참가비
    • 스팀으로 참가비를 받고, 2주 뒤 목표 달성률에 따라 환급 및 상금을 스팀으로 주는 것
  2. 풀보팅 응원
    • 스파를 어느정도 확보 및 투자를 받은 후, 목표 달성률에 따라 보팅을 해준다.

 

차별점

1. 글로벌 서비스가 가능하다.

Steem을 참가비로 받음으로써, 전세계 사람들이 Steem만 있다면 참가 가능합니다.

거기에 이미 확보된 스팀잇 커뮤니티 위에엇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2. 스팀의 사용처 증가

지금까지는 스팀은 대부분 스팀파워를 사는데 사용됩니다.

최근 여러 Dapp들이 생기면서 스팀몬스터 카드 사기, 스팀 주사위 돌리기 등 사용처가 늘었습니다.

이 dapp들처럼 Make a habit의 참가비로 스팀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