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 요즘드는생각들..

작년과 이번 년이 다른게 있다면, 좀 더 꾸준히 하고 있으며, 그리고 반복적으로 목표를 되돌아보고 있습니다.

저에게 큰 목표들이 몇 개 있는데,

1.영어 공부 꾸준히 하기

2.서비스 만들기

영어 공부는 하루 영어 3문장씩 쓰는 것과 영어회화 스터디를 가고 있습니다. 영어 3문장 적는 것은 주5일 하고 있고, 1월부터 지금까지 안빠지고 했습니다. 영어회화는 한달에 8번 가는 것을 목표로 꾸준히 하고있습니다.

좀 더 단계를 높여서 오픽 주제로 글쓰기도 해보렵니다. 하나 썼습니다.

서비스 만들기는 작년 ‘부의 추월차선’을 읽고 크게 느낀바가 있어서 시작하게 됐습니다. 같이 하는 친구가 있어서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만들기의 장점은 내가 공부하는 것들, 내가 시도하는것들이 돈으로 연결될 수 있겠다 상상하는 것이 재밌습니다.

재밌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일 끝나고 더 개발하고 공부하는것은 어렵고 힘든일이긴합니다. 좀 더 힘내봐야죠


2개의 큰 목표 외에 꾸준히 하는게..

책읽기도 1월달부터 한달에 2권씩은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쓰고 있습니다.


게임도 꾸준히 하고 있어요. 하스스톤, 히오스.. 재밌습니다.

웹툰도 보고 있어요.

헬스도 하고있는데 턱걸이와 스쿼트만 하고 있습니다. 1월에 1년짜리를 끊었어요. 잘가야지!

또 뭐있지..


잘 지키지 못한게 있다면 딥러닝 공부.. AI공부는 시간내서 못하고 있습니다. 아쉽습니다.

자주 글을 쓰는 것도 어려웠던것 같아요. 메모하는것 자체는 나름 좋아하지만, 사람들이 읽을만한것을 만드는것은 또 다른일이니깐요.

또 일기장이나 연습장처럼 내 생각을 그대로 사람들에게 보여주기는 내 나체를 보여주는 느낌일까요? 그래서 어렵습니다. 필터링이 필요합니다.


무언가를 이루려면 다른 무언가를 포기해야할텐데..욕심이 많아서인가?

이번 해는 선택과 집중, 그리고 꾸준히 하는것을 목표로 해보고 싶어요.

이것저것 여러 생각들을 적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